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의 성공적 정착 및 청렴문화 확산에 이바지 하기 위해 “2017년도 청탁금지법 내부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공단본부 감사실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주요사항 및 다양한 사례 등을 중심으로 4월 19-26일 전국 6개 지역본부를 순회하며, 지역본부 청탁금지법 담당차장, 전국 178개 지사 행정지원팀장 및 일산병원, 서울요양원, 인재개발원 교육담당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으로 양성되는 내부강사는 각 부서별로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근무하는 만 삼천여명의 직원들이 청탁금지법을 올바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건보공단은 2016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정원 2,300여명 이상으로 구성된 공직유관단체 제1유형에서 2년 연속으로 종합청렴도 1위를 차지하였다.

공단이 획득한 종합청렴도 8.91점은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등 3개 평가를 모두 받는 기관(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포함)중 가장 높은 점수이다.

또한, 공단이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추진한 “맞춤형 청렴컨설팅”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경영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사례집으로 발간되어 공공기관 및 대학교 등에 배포되어 우수사례로 공유·전파되고 있다.

김대용 감사실장은 “청탁금지법의 내실있는 교육을 통하여 공단의 청렴수준과 대국민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