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은 3일 향설대강당에서 ‘제16주년 개원 기념식’을 열고 장기근속자와 우수직원 표창을 실시했다.

2일 열린 기념식은 사회사업팀 강순영 팀장에게 우수직원 이사장 표창을, 종양혈액내과 홍대식 교수 등 66명에게 장기근속 표창, 비뇨기과 김민의 교수 등 25명에게 모범직원 표창을 수여했다.

김부성 이사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혼란스럽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 그러나 어려운 때일수록 의료인 본연의 자세를 잊지 말고, 환자를 치료하고 돌보는 일에 매진하자. 개원 16주년을 맞이한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사람으로 치면 이제 막 청소년기이다. 청소년기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수많은 난제를 해결하고, ‘서부권 최고의 중증환자 진료기관’이라는 2020 비전을 기필코 달성해내자”고 당부했다.

이문성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출간된 도서 ‘격의 시대’의 내용을 언급하며 “이제 병원도 의료서비스의 질(量) 향상에서 의료서비스의 격(格)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오랜 시간 이어온 순천향의 ‘인간사랑’, ‘환자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다른 병원이 쉽게 따라할 수 없는 우리만의 환자중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격조 높은 ‘명품 병원’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2001년에 개원해 지난 16년간 1,000여 병상 규모, 부천시를 넘어서 인천광역시·시흥시 중증응급환자의 생명을 책임지는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특히 쾌적한 공간에서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작년부터 병동·외래 리모델링, 질환별 특성화센터 구축 공사 등을 진행해 환자중심 병원으로 변모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