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사회사업실은 최근 재활모임, 사회복지제도, 후원단체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와 사회사업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새로운 홈페이지(http://sw.samsunghospital.com)를 오픈했다.

주요 메뉴는 △사회사업실 소개 △이용안내 △질환별 상담안내 △사회복지정보 △사회공헌활동, 교육 △위원회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련 정보를 메인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최신의 사회복지정보를 공지사항을 통해 제공, 환자와 보호자의 사회복지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에서 동일 질환 환자들의 재활모임에 대한 정보, 사회복지기관과 제도에 대한 정보, 치료비 후원단체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 내에서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의 디자인은 사회사업의 특성을 살려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구성하였으며, 메인화면에는 사회사업실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환아와 가족의 사진을 게재하여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사실적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사회사업실 송효석 실장은 "환자와 보호자가 홈페이지에서 사회복지정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사회복지정보가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재활 및 조기사회 복귀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