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오대규)는 8~ 9 양일간 경주현대호텔에서 ’2005년 전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하고 유공자 및 우수기관 표창, 전염병관리사업 현안 토론, ‘올해 전염병관리사업 평가와 ’내년도 사업방향 등을 논의한다.

이번 대회에서 (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 협회장 최강원 교수(서울대의대 교수, 감염내과)가 헌신적인 자세로 AIDS 예방 및 AIDS 감염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목련장을 수여받는 등 모두 291명이 정부 포상을 받는다.

또한, 전염병관리 수준의 전반적인 향상을 위해 올 해부터 지방보건의료기관(시·도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에 대한 외부 평가를 실시하여 최우수 기관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장관 단체표창을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장 단체표창을 실시한다.

평가 결과 경상북도청,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경상북도 김천시 보건소와 충청남도 서산시 보건소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밖에 ‘범국민 손 씻기 운동’과 ‘전염병 관리 교육·홍보’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주)옥시레킷벤키저(대표이사: John Lee)와 의학연구정보센터(소장: 이영성)에게 보건복지부장관 단체 표창을 수여한다.

송재성 보건복지부차관은 이날 치사를 통해 일선 전염병관리요원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신종 인플루엔자 대유행을 경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염병 안전망 확보를 위해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당부하고,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전염병 대응태세를 보다 공고히 할 것을 강조하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