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회장. 김성규)에서 범 국민적인 성금 모금운동 으로 전개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씰 판매 성금 모금운동이 다 채롭게 활발히 전개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결협은 기존방식대로 학교와 사업체의 크리스마스 씰 구입 성금 참여운동은 물론이고 올해는 핸드폰에서 크리스마스 씰을 다운받으면 한데 모아져서 결핵퇴치기금으로 적립되는 크리스마스 씰 모바일 서비스와 함께, 싸이월드에 크리스마스 씰 미니홈피를 개설하고 크리스마스 맞이 경품제공 축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파란’과 함께 이메일 이용시 무료로 크리스마스 씰을 활용 할 수 있게 다변화했다.

핸드폰으로 크리스마스 씰을 다운받고 구입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자판에서 *(별)표를 두 번 누르고 → 크리스마스를 나타내는 숫자 1225를 순서대로 누른 후 통화버튼을 누름 →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면 →각 통신사 무선인테넛 버튼을 누름 → 2005 크리스마스 씰을 선택하고 →해당메뉴로 이동한다.

그 다음에는 화면창에 각 메뉴가 보여지며, ①스토리 모바일씰과 ②폰배경모바일씰을 접속하면 1,000원의 정보이용료 및 400원의 금액으로 씰을 내려받기 할 수 있어, 핸드폰으로 결핵환자를 돕고 우리나라 결핵퇴치에 기여하는 크리스마스 씰을 구입할 수 가 있다. 기간은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종전의 모금운동 방식과 병행하여 모바일 세상에서 핸드폰으로도 크리스마스 씰을 알리고 모금운동을 전개하는 방식을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다.

결협은 요즘 10대, 20대 학생들과 젊은층에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씰 미니홈피를 개설(http://town.cyworld.com/knta), 년도별 크리스마스 씰 디자인을 살펴볼 수가 있으며 크리스마스 씰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니홈피 개설과 2005년도 크리스마스 씰 발매를 기념하여 올해 크리스마스 씰 모습과 함께 자기자신 또는 주변 친구들과 디카나 폰카로 촬영한 사진을 사진첩에 올리면 심사를 거쳐 MP3 플레이어 2대, 문화상품권, 도토리 100개 이상씩의 경품을 총24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응모는 12월 16일 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니홈피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한편 인터넷으로 이메일을 보낼 때 크리스마스 씰도 같이 보낼 수도 있다. 편지나 카드보다 이메일로 주고 받는 세상에서 이제 크리스마스 씰도 온라인에서 볼 수가 있다. 파란 메일에 접속하면 ‘온라인 씰’을 만날 수 있으며 메일을 보내며 씰도 첨부할 수 있다. 12월 31일 까지 온라인 씰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