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제약 시장의 성장세가 당분간 약 6-8%대를 유지하고, 앞으로도 세계 제약 시장 성장에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이 기여하는 국가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MS Health의 브라이언 미(Brian Mi) 중국 및 동남아시아 총괄 사장은 지난 25일 국내 의약품 전문 전시회 CPhI Korea 2016에서 “New Normal: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of China Pharma Market”에 대한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중국 제약 시장의 성장 둔화 요인으로 경제 불황과 더불어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 중국 정부의 헬스케어 개혁 정책, 중국 사회의 노령화로 인한 노동 경제 활동 인구의 감소 등으로 꼽았다.

하지만 중국 정부가 현재 보건의료개혁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중국 의약품 품질의 향상을 위한 제도적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중국 제약 시장 환경은 앞으로도 수 많은 변화를 경험할 것으로 예측했다.
 
브라이언 미 사장은 아직까지도 제네릭 의약품이 중국 시장의 가장 큰 성장 동력으로 나타나지만, 앞으로 브랜드 제품과 혁신 신약 제품의 도약 역시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 제약 시장 진출 및 성공을 위해서는 질병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각종 규제 및 시장 환경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현지 파트너와 손을 잡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UBM Korea가 공동주최한 ‘CPhI Korea 2016'에는 국내 51개사, 해외 17개국 108개 업체가 참가하며 지난 26일 코엑스에서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